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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연결이 안 끊겼다면 강제로 연결을 끊음
통신은 단위가 항상 바이트단위 이다.
클라이언트 부분 (서버와 거이 비슷함)
클라이언트 부분은 그냥 소켓을 쓰면된다. 서버 소캣이 널값이니까 클라이언트에서는 try안에 객체를 생성한다.
커넥트는 해당 클라이언트가 서버로 연결하겠다. 서버쪽에 accept는 커넥트를 대기한다.
UDP 간단한 실습
Datagram을 쓰면 UDP이다.
통신은 단위가 항상 바이트단위 이다.
동영상은 UDP를 사용한다.
영상을 TCP로 하면 영상 하나 보는데 엄청 느리다.
TCP는 read와 write과정이 있는데 UDP는 그런 과정 없이 다이렉트로 전송한다.
TCP는 여러 과정을 거치면서 데이터 손실이 없지만 느리다.
UDP는 과정이 없어서 데이터 손실이 될 수도 있지만 빠르다.